#네이버 #네이버




6월 21일 더블랙 업데이트 패치로 인한 테라버닝이 나오게되면서 메이플스토리의 이용자 수가 급격하게 늘었는데요. 오늘은 제가 메이플을 하면서 돈을 벌었던 방법들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테라버닝을 하셨으면 좀 더 수월하게 돈을 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방법들 외에도 많은 방법들이 있겠지만 감수하고 봐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보스돌이




보스돌이는 아마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결정석 패치전에는 쿰돌이라고 캐릭터마다 자쿰을 돌아 돈을 벌기도 했었는데요. 지금은 자쿰을 잡아봤자 돈을 예전만큼 주지않기 때문에 지금은 거의 안하는 추세입니다. 또한 결정석은 일주일에 60개밖에 팔지못하며 매주 목요일 새벽 12시마다 초기화됩니다. 



여기서 제가 드리는 팁으로는 초반에는 보스를 많이 잡지못하기 때문에 다팔아도 일주일에 60개를 팔 수 없지만 후반에가서 아카이럼까지 잡을 수 있는경우는 하위보스들인 이지/노말자쿰, 이지/노말 혼테일, 노말 힐라, 이지 매그너스의 결정석은 팔지않고 버리는 것이 훨씬 이득입니다. 그 이유는 일주일동안 60개를 팔기 위해서는 하루에 10개씩만 결정석을 팔아야하는데 루타비스 보스 4마리와 카웅, 파풀라투스 ,반레온 ,핑크빈 ,아카이럼 등을 잡게되면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결정석의 수가 거의 10개가 되기 떄문이죠.


보스는 당연히 강하고 어려운것을 잡을수록 보상과 돈을 더 많이 주며 보스를 잡기 위해서는 먼저 수행해야하는 선행 퀘스트들도 있기 때문에 레벨이 될때 일찍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퀘스트가 있는 보스들: 발록, 자쿰, 혼테일, 힐라를 제외한 모든 보스




우르스



우르스도 보스의 종류이긴 하지만 약간 달라서 분류해놓았습니다. 우르스는 18명이 함께 참가하여 진행하는 보스인데요. 직접 파티를 맺어 들어가도 되지만 빠른매칭으로 다른사람들과 빠르게 입장할 수 있습니다. 우르스는 1일 3회까지 진행할 수 있으며 4차이하의 스킬들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이퍼스킬은 가능) 우르스를 진행하게되면 랭크에 따라 돈을 다르게 받지만 우르스 피버타임인 2시~10시(여름시즌 이벤트 원래 8시~10시) 사이에는 B랭크를 받아도 400에서 500사이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데미안 일일퀘스트



    



데미안 일일퀘스트는 190레벨부터 버려진 야영지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 퀘스트를 완료하시면 희미한 낙인의 영혼석을 총 4개까지 받을 수 있으며


이 희미한 영혼석을 경매장에 팔아 돈을 버는 방식입니다. 스카니아섭 기준으로 가격은 170~190만메소 사이이며 매일매일 진행할 수 있기때문에 매일매일 해주시면 하루에 700정도 벌 수 있습니다.





헤이븐 일일퀘스트


헤이븐 일퀘도 데미안 일퀘처럼 190이후 기계무덤에서 진행 가능하며 퀘스트 완료시에는 보급형 에너지 코어 (A급)을 총 4개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개당가격은 스카니아섭 기준으로 250~260만메소 정도입니다. 하지만 헤이븐 일퀘는 데미안 일퀘보다 오래걸리기 때문에 선호하지는 않지만 정말 돈이 필요하신 분들은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 방법말고도 장신구 제작, 사재기 등이 있지만 다 초반 자금을 필요로 하고 지금은 별로 돈이 안벌려서 일부로 뺐습니다. 이밖에도 돈을 버는 방법이 더 있지만 메이플스토리 퀘스트나 컨텐츠를 이용해 돈을 버는 방법들만 몇가지 정리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공감버튼 한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