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네이버



어느날 컴퓨터를 사용하던 도중 옆에서 계속 알림 떠서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확인해본 결과 제 컴퓨터에는 드라이브 하나가 추가로 인식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컴퓨터에 SSD하나와 외장드라이브 빼고는 아무것도 설치한적이 없는 데 말이죠. E드라이브에 들어가봐도 안에는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아무것도 모르고 계속 파일을 검색해보았지만 해결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 검색해보았더니 이번 윈도우 10 업데이트 때문에 생겼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윈도우 10때 생긴 E드라이브 제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라이브의 이름은 컴퓨터마다 다를 수 있으니 잘 확인후 제거해주세요.








컴퓨터 왼쪽 하단에 작업표시줄 위에 있는 돋보기모양을 눌러 diskpart를 검색해 실행해줍니다.




실행하게 되면 이런 창이 뜨는데요, 사진과 같이 list volume이라고 쳐줍니다.




친후에는 여러 드라이브들이 뜨는데 다음으로 select volume (삭제해야할 드라이브)를 쳐줍니다. 저는 E드라이브를 제거해야하기 때문에 select volume E라고 적었습니다.






그 후 이어서 select remove (삭제해야할 드라이브)를 쳐주시면 드라이브가 삭제됩니다.



사진과 같은 문구가 나오면 삭제가 완료된것이므로 창을 닫고 확인해봅시다.




내pc에 들어가 확인해본결과 E드라이브가 제거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글이 도움이 됬다면 글 하단에 공감버튼과 댓글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