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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기 & 아이템 밸런스

• AR 총기는 기존에 너무 특정 총기에만 몰려있던 사용률을 고르게 분포시키고, 

상황에 맞게 다양한 총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 SMG 총기는 근거리에서 이동 및 교전이 많은 상황에서 유용할 수 있도록 밸런싱하였습니다.

• 샷건 총기는 근거리 교전 상황에서의 대미지를 증가하고, 유효 사거리가 증가하도록 밸런싱하였습니다.



• Pistol

o P92, P1911, P18C, R1895, R45의 기본 대미지를 상향하였습니다.

• ShotGun

o 팔, 다리 피격에 대한 대미지를 증가하였습니다.

o S686, S1897의 기본 대미지를 소폭 하향하였습니다.

o 총알이 퍼지는 정도를 25% 하향하였습니다.

o 이제 소드 오프에도 초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SMG

o 팔, 다리 피격에 대한 대미지를 증가하였습니다.

o Micro UZI, UMP, Vector의 기본 대미지를 소폭 상향하였습니다.

o 수직 반동이 감소하였습니다.

o ADS 중 이동할 때 흔들림과 반동이 감소하였습니다.

o ADS 전환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 AR

o M16A4, SCAR-L, AUG, M416의 기본 대미지를 소폭 하향하였습니다.

o M16A4, SCAR-L, M416의 재장전 시간이 30% 증가하였습니다.

o AKM의 재장전 시간이 10% 증가하였습니다.

o 반동 회복률이 감소하였습니다.

o AKM을 제외한 모든 AR 총기의 수직/수평 반동이 증가하였습니다.

o 모든 AR 총기에 대해 8배율 이상의 스코프가 사용 불가능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o 총기 반동 애니메이션을 추가하였습니다.

• DMR

o 머리, 몸통, 팔, 다리 피격에 대한 대미지를 증가하였습니다.

o SKS의 기본 대미지를 하향하였습니다.

o VSS, Mini14의 기본 대미지를 소폭 상향하였습니다.

o 수직, 수평 반동이 증가하였습니다.

o 반동 회복률이 감소하였습니다.

o 총기 반동 애니메이션을 추가하였습니다.

• 기타

o DP28, M249의 기본 대미지를 소폭 상향하였습니다.

o DP28, M249와 같은 LMG에 대해 8배율 이상의 스코프가 사용 불가능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o 석궁의 재장전 시간이 4초에서 3.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수류탄 피격시의 폭발 대미지가 증가하였으며, 피격효과와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습니다.

o 기존에는 수류탄 대미지가 폭발에 의한 것보다 낙하에 의한 것이 컸습니다. 

이를 조정하여 이제 폭발로만 대미지가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투척 무기의 무게가 변경되었습니다.

o 수류탄: 12에서 18로 변경

o Molotov cocktail: 18에서 16으로 변경

o 연막탄: 16에서 14로 변경

o 섬광탄: 14에서 12로 변경

• ADS시, 시야의 좌우 흔들림이 증가하였습니다.

o 숨을 참지 않을시, 상하 및 좌우 흔들림이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o 숨을 참을 시, 좌우 흔들림이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o 단, 칙패드를 착용할 경우 시야 흔들림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움직임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o SR, LMG(M249, DP28) 및 샷건을 들고 이동할 때의 속도가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o 뛰지 않는 상태에서격발 시 첫 발사 딜레이가 없도록 수정하였습니다.

o ADS 혹은 조준중 볼트/펌프 액션으로 캐릭터 움직임이 느려지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o 피격 시 화면 흔들림이 줄어들었으며, 받는 피해량에 비례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아이템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o 앞으로 레벨3 헬멧 방어구는 보급 상자에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100% 고정)

o 앞으로 SR 퀵드로우 탄창과 SR 대용량 퀵드로우 탄창은 보급 상자에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o AR 대용량퀵드로우 탄창의 스폰율이 감소하였습니다.

o DMR에 AR 탄창과 AR 부착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o 아드레날린 주사기를 월드 스폰으로 변경하였습니다.

o 아드레날린 주사기의 캐스팅 시간을 8초에서 6초로 변경하였습니다.


맵 선택 시스템



• 원하는 맵을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있도록 맵 선택 시스템을 추가하였습니다.

o 맵 선택 시 ‘에란겔 / 미라마 /에란겔+미라마’ 와 같이 선호하는 맵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o 선호하는 맵으로지정한 것들 중에서 랜덤하게 매칭 됩니다.

• 지정하지 않은맵에 대해서는 매칭되지 않습니다.

• 맵 선택 추가와함께 팀 모드 선택과시점 선택 UI도 개선하였습니다.

• 팀 플레이 시맵 선택과 팀, 시점모드 선택은 방장만 할 수 있습니다.
  팀원들은방장이 선택한 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 신규 총기 SLR을 추가하였습니다.

o SLR은 월드스폰 무기입니다. 7.62mm탄을 사용하는 DMR의 일종으로기본 10발까지 장착 가능하며, 

부착물을 통해 20발까지 확장 가능합니다.

o SKS보다 강력하지만 반동이 더 크기 때문에 반동 제어가 중요한 총기입니다.



• 신규 차량 미라도(Mirado)를 추가하였습니다.

o 미라마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4인승 세단형 차량입니다. 클래식 머슬 스타일의 멋스런 차량으로 빠른 최고속을 보유한 차량입니다.

o 튼튼한 Van, 오프로드에 용이한 Pickup, 속도가 빠른Mirado의 구성으로 다양한 미라마의 차량 운영 전략이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o 주로 도심지 주변, 큰 길 주변에서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 새로운 부착물을 추가하였습니다.

o Duckbill

o 산탄의 좌우 확산범위가 늘어나는 대신 상하 확산 범위를 줄여줍니다.

o 샷건(S1897, S12K)에 장착할 수 있는 부착물입니다.

• LightGrip

o 총기 수평 반동과 수직 반동이 늘어나는 대신, 반동 회복 시간을 줄여줍니다.

o AR,SMG, DMR에장착할 수 있습니다. (UMP9, AUG, M416, SCAR-L, SKS)

• ThumbGrip

o 총기 수평 반동이 늘어나는 대신 수직 반동을 줄여줍니다, 반동 회복 시간이늘어납니다.

o AR, SMG, DMR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UMP9, AUG, M416, SCAR-L, SKS)

• HalfGrip

o 총기 수평 반동과 수직 반동을 줄여주고, 반동 회복 시간이 줄어듭니다.

o AR,SMG, DMR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UMP9, Vector, AUG, M416, SCAR-L, SKS)

• 3배율 스코프

o 고정 3배율 스코프로 월드 스폰 부착물입니다.

• 6배율 스코프

o 3배율 - 6배율까지 조절 가능한 스코프입니다.

o 드물게 월드 스폰되는 부착물입니다.


• 레드 도트 사이트, 홀로그램 사이트, 2배율 스코프 십자선 컬러 및 스타일을 바꿀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o Page up/Page Down 키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물 위에서 보트가 파괴되면 침몰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수중에서의 호흡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o 잠수 후 수면으로 올라온 뒤 호흡이 회복이 시작될 때까지 걸리는 시간

(잠수후 호흡 회복 딜레이)이 1초에서 4초로 증가하였습니다.

o 최장 잠수 가능시간이 줄어들고, 산소 부족 상태에서의 체력 손실이 더 커지도록 조정하였습니다.

o 최장 잠수 가능시간: 35초에서 15초로 변경

o 체력 손실: 초당 4HP에서 초당 10HP로변경 (10초 뒤 사망)

o 총기 조준 시 숨참기 관련 호흡 밸런스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UI/UX

• 마우스의 수직 민감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옵션 메뉴에 설정 항목을 추가하였습니다.

o 마우스 드래그 또는 텍스트를 직접 입력하여 민감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킬러 관전 시 신고하는 기능 단축키인 R키를 다른 키로 변경할 수 있도록 옵션 메뉴에 설정 항목을 추가하였습니다.


월드

• 아래와 같이 미라마맵을 개선하였습니다

o 맵 북부 지역에있는 오아시스를 확장 하였고, 오아시스 주변에 건물을 배치하여 아이템이 스폰되도록 하였습니다.

o 도시 및 마을 주변에 작은 단위의 건물들을 추가로 배치하여 아이템이 스폰되도록 하였습니다.

• 한편, 특정 도시 및 마을에 필요 이상으로 많던 건물의 배치는 축소하였습니다.

o 도시 및 마을에서 전투에 방해되는 오브젝트의 경우 일부 삭제하였습니다.

o 나무, 바위 등의 엄폐물을 추가로 배치하였습니다.

o 일부 건물의 복잡한 내부 구조를 보다 단순하게 수정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 오토바이가 지형이나 다른 차량에 충돌 시 비정상적인 충돌 판정이 발생하던 현상을 완화하였습니다.

• 오토바이가 넘어지려고 할 때 탑승 시, 오토바이와 함께 옆으로 누워버리고 하차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사격하면서 캐릭터 이동 시 바닥에 떨어진 탄피가 캐릭터를 따라오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마지막 자기장 진입 시 우측 하단 UI에 자기장 대기 시간이 1초로 고정되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재접속 시 자기장 경계선 사운드 효과가 들리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동작 시 캐릭터 카메라가 학교 천장을 뚫고 올라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에란겔, 미라마 맵의 캐릭터가 끼이는 지형 및 컬리전이 이상한 지형의 문제를 다수 수정하였습니다.

• 에란겔 일부 커튼에 총알이 관통되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에란겔 일부 건물 내부에 비정상적인 주황색 조명이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탄창과 캐릭터가 충돌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나무 건물 내에서 이동 할 때 발자국 소리가 부자연스러웠던 문제를 완화하였습니다.

• 계속 엎드려 있는 캐릭터를 멀리서부터 접근할 경우, 

엎드려있는 캐릭터가 바닥에 절반 정도 박혀있는 것처럼 보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아이템 창에서 수량 입력 팝업창 출력 시 / 이모트 사용 시 간헐적으로 바로 이동이 불가능 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신규 Equinox 상자 스킨 중 UMP 측면의 텍스트가 45 ACP로 출력되었던 것을 9mm로 수정하였습니다.

• 재장전 동작과 재장전 소리의 완료 시점이 일치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배틀그라운드 공식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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