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네이버




아마 컴퓨터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특히 게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컴퓨터의 화면을 캡쳐하거나 녹화해야되는 상황이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캡쳐, 녹화 모두되는 프로그램인 오캠에 대해서 소개하고 다운로드방법까지 알아볼까합니다.



기능


이 화면은 오캠을 다운로드 하고 처음 실행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중간에는 크게 2개의 광고가 배치되어있고요 상단에는 많은 기능들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녹화: 누르면 녹화를 시작하며 한번더 누르면 녹화가 멈추고 저장됩니다.

캡처: 누르면 화면을 캡처(스크린샷)를 한다.

크기조절: 사진에는 안보이지만 앱을 실행하게되면 초록색테두리로 특정한부분만 녹화하거나 캡처 할 수있게 나오는데 이 초록테두리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열기: 캡처하거나 녹화해서 나온 사진이나 동영상이 들어있는 오캠 파일이다.

코덱: 오디오 코덱을 설정할 수 있다.

소리: 컴퓨터의 어떤 소리를 함께 녹음할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게임녹화: 게임을 키고 게임을 눌러 녹화를 누르면 게임화면만 녹화를 해줍니다. 설정하면 fps도 상단에 뜹니다.

소리녹음: 화면없이 소리만 녹음할 수 있습니다. 

메뉴: 메뉴를 이용해 각종 설정과 단축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자신이 원하는 부분만 캡쳐, 녹화 할 수 있고 화질같은 부분도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가 블로그쓸때 오캠을 이용하여 사진을 캡쳐하는 이유이기도하죠.







다운로드


초록창에 오캠이라고 검색해주시면 소프트웨어가 먼저나오고 밑에 웹사이트가 나오는데요. 둘중 아무거나 눌러도 같은 창으로 가기 때문에 상관없습니다. 저는 네이버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다운로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프트웨어 정보에 오캠부분을 클릭하면 네이버 소프트웨어 창으로오면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여기서 개발사 다운로드를 눌러줍니다.





눌러주시게 되면 이렇게 오캠 공식 홈페이지로 오게 되는데요. 제일 오른쪽에 있는 프로그램이 오캠이므로 제일 왼쪽에 있는 무료 다운로드를 눌러줍니다.





이렇게 오캠의 권장 사양과 exe파일 zip파일 두방법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게 나와있는데요. exe파일이 더 설치하기 쉬우니 exe로 다운로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작성해주시면 아는선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공감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