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네이버


이번 업데이트인 플레이스테이션 6.0.0 업데이트, 네트워크기능을 사용하기위해서 업데이트중이였으나 재기동을 한 후에는 이런 창이 떠있었습니다.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SU-30746-0


SU 가 붙은 에러는 시스템업데이트에 생긴 오류를 표시하는거라는데 처음겪어본 사태라 당황하고있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해결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준비물로는 플레이스테이션4 본체, 듀얼쇼크, 듀얼쇼크와 본체를 연결할 케이블, 인터넷이 필요합니다.


본체의 전원은 케이블을 빼서 전원을 꺼줘야합니다. 전원케이블을 빼야지만 끌 수 있습니다.


전원을 끈후 전원버튼을 약 7초가량 눌러 안전모드를 켜주셔야합니다. 이때 본체에서 비프음이 납니다.


안전모드를 킨후 듀얼쇼크를 본체와 연결한채로 PS버튼을 눌러 조작하셔야합니다.


듀얼쇼크까지 연결하셨다면 시스템 업데이트(3번아니면 4번으로기억합니다)를 선택해줍니다.


다음으로넘어가셨으면 USB, CD, 네트워크 총 3가지의 방법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저는 USB가없어 네트워크로 진행했습니다.


업데이트 방법까지 선택하셨다면 업데이트가 시작되실텐데요, 업데이트 재기동 후 또 에러가뜰수 있습니다.(저는 에러가 2번더떴습니다) 이경우 다시똑같은 방법을 반복하여 업데이트를 해주시거나 USB를 이용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해도 안될시는 초기화 밖에 답이없습니다.



급하게 쓴글이라 사진이없는점 죄송합니다, 질문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아는선안에서 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글이 도움이되셨다면 하단에 공감버튼한번씩 부탁드립니다.















+ Recent posts